전체메뉴

국립중앙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컬렉션

수면 밸런스

한진규 지음 | 다산 4.0| 2016

513.826-17-2=2

 

사서의 추천 글

  수면은 우리인생 전반에 걸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다. 그만큼 자신의 수면상태를 정확히 인지하는 것은 중요하다. 건강한 사람은 밤에 잘 때 입을 다물고 코로 숨을 쉬며 일정한 자세로 잔다. 똑바로 정자세를 유지하지 못하고 뒤척이며 자는 사람들은 수면 중 호흡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수면은 뇌가 과열되어 뇌세포가 손상을 입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뇌를 쉬게 하고, 피로를 해소하고, 세포의 신진대사를 돕고,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또한 생리주기를 맞추는 생체시계의 역할도 하고 기억을 정돈한다.  
  이 책은 수면의 질에 대한 설문을 배치하여 독자 스스로 자신의 수면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수면장애 사례를 이해하기 쉽도록 유형별로 제시하고, 꼭 필요한 수면밸런스 수칙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는 좋은 수면이 필수적이다. ‘수면밸런스’는 올바른 수면을 위한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자 소개

한진규  아시아에서 10명 남짓 되는 미국 수면 전문의 자격을 국내 신경과 의사로는 처음으로 취득해 올바른 수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수면 분야의 최고 권위자다. 고려대 의대 졸업, 고대 안암병원 신경과 교수, 국립 나주정신병원 신경과 과장, 국립보건원 뇌신경 질환과 연구원,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 수면 전임의로 일한 바 있다. 
 

책 속 한 문장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하려면, 몸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스트레칭을 해주듯이 지친 뇌의  피로를 풀어 주는 잠을 자야 한다.”(77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10년 젊어지는 수면법

아오키 아키라

2016

517.31-16-2=2

자연과학실

수면혁명

아리아나 허핑턴  

2016

517.31-16-6=2

자연과학실

내 삶을 깨우는 행복수면

미야자키 소이치로 

2016

517.31-16-5=2  

자연과학실


 

상세검색

자료유형
KDC 분류
발행년도 ~

다국어입력기